날씨가 부쩍 선선해지면서 등산, 자전거 라이딩, 산책을 즐기기 위해 밖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관절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면서 일상생활도 힘든 사람들에게는 꿈도 꾸지 못할 이야기가 됐다. 특히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은 관절건강에 더욱 유의해야할 시기이다.

이에 건강을향한지도가 출시한 ‘관절보궁’이 관절 건강 개선을 돕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절고궁은 한약 형태의 마시는 ‘보’, 알약 형태의 먹는 ‘궁’으로 구성돼 있다. 옵티엠에스엠(OptiMSM)과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기능성 원료로 만들어졌다.

관절보궁 보의 주원료 옵티엠에스엠은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쓰이며 연골 조직 관리에 도움을 준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일본, 유럽 등 해외 각지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관절보궁 궁의 주원료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연골 건강과 피부 보습, 근육 및 신경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칼슘 부족 예방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제품은 두 성분의 최적 함량을 자랑하며, RG3와 Compound-K 배합으로 관절에서 연골 깊숙한 곳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건강을향한지도(대표이사 고양필) 관계자는 “자사 제품은 식품 의약품 안전처의 기능성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했다”며 “하루 두 번으로 관절 건강 개선이 가능하며 수축돼있는 관절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