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사원 A씨(32)는 업무상 사람을 많이 만나고 잦은 술자리를 갖는다. 어느 주말 늦잠을 자고 일어나 본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이 낯설게 느껴졌다. 턱 선이 없어지고 얼굴이 커 보이는 것. 살이 쪘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도 해 보았지만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 턱살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눈에 띄기 시작한 사각턱 때문에 고민이다.

다이어트 이후에도 오히려 턱살과 사각턱이 눈에 띄기 시작했거나 귀밑과 턱밑이 볼록하게 혹처럼 튀어나온 느낌이 든다면 ‘침샘비대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침샘 비대증은 폭식과 폭음 후 구토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침샘에 과도한 자극을 줘 턱밑 침샘 또는 귀밑 침샘 크기가 지나치게 커지는 현상을 말한다. 이때 얼굴이 커 보이거나, 턱살이 많은 이중턱, 얼굴이 넓은 사각턱으로 보이게 된다.

만약 턱선 교정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이나 사각턱 보톡스 시술 이후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침샘비대증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를 통한 좀 더 세심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침샘비대증은 침샘에 보톡스를 주입해 크기를 줄이는 치료방법인 침샘보톡스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이장애나 식습관 문제 등 그 원인을 파악해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윤영민 청담 로즈피부과 원장은 “침샘보톡스는 수술 없이 주사 시술로 통증이 매우 적으며, 마취 후 5~10분 안에 간편하게 치료를 마칠 수 있다”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4주 정도면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에는 반복 치료로 효과를 강화하고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