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진 피부는 얼굴을 늙어 보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피부가 얇은 눈가의 경우,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 중 하나로 꼽힌다.

눈은 피부가 얇고 잦은 눈 깜박임이나 미소짓는 표정 등으로 인해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빨리 노화가 찾아온다. 이에 주름과 피부 처짐 현상이 더 쉽게 생기게 된다.

눈가에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처지고 다크써클을 형성해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형성하게 되며, 깊게 팬 눈 밑 주름은 노화의 뚜렷한 징후로 나이보다 들어 보이는 인상을 형성하게 된다.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하안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하안검성형수술은 이러한 눈 밑 노화 현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술로, 눈 밑 개선으로 확연한 인상 개선을 가져와 대표적인 중년 눈성형수술로 여겨지기도 한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을 절개해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불필요한 눈 밑 지방 제거 및 눈 밑 지방 재배치로 눈 밑을 개선한다. 볼록했던 지방을 제거해 탄력 있는 눈 밑으로 개선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처진 피부를 절제한 후 당겨주는 과정을 통해 눈 밑 주름도 개선할 수 있으며, 지방의 적절한 재배치로 환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눈매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청라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은 “중년 눈성형 중 동안성형으로 꼽히며 높은 수요를 유지하고 있는 하안검수술은 처진 피부 제거와 눈 밑 지방 제거 및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눈 밑 주름과 다크써클 등을 개선해 환하고 탄력 있는 눈 밑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이어 “눈 밑 개선에 대한 과도한 욕심으로 무리하게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면, 오히려 눈 밑이 푹 꺼져 보이거나 부자연스럽게 될 수 있다” 며 “하안검수술 시 피부 및 지방의 제거는 눈 밑 피부의 상태와 지방의 정도, 처짐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디자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9/15 15:41:13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