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라포앙 인증 창원피부과 리즈온 의원 신영철 원장
길었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날씨의 가을에 접어들었다. 가을에는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만큼 피부가 민감해져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피부 회복에 좋은 제품을 이용하거나 다양한 시술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근본적인 피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트러블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는 다양한 층으로 구성돼 있다.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피부 장벽은 각질층으로 이뤄져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정상적인 각질층이라면 30% 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야 하지만, 찬바람이 부는 가을철에는 피부 온도가 감소되고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건조한 피부는 다양한 피부질환을 야기하기 때문에 무너진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 트러블 해결을 위해 과도한 클렌징을 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지나친 세안 과정은 피부 예민함을 유발하기도 하며 이는 곧 다른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도 한다. 충분한 수면과 재철 채소, 과일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등 평소 생활 습관을 통해 피부 건강을 향상할 수 있다. 항산화 기능이 포함된 영양제 등 건강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환절기 피부 건조함으로 피부과에서 콜라겐스킨부스터 시술을 받는 환자들도 많다. 콜라겐부스터는 FDA에서 승인한 안전한 피부 천연 보습 인자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PLLA 등 다섯 가지 주요 성분을 통해 콜라겐 보충을 돕는다.

콜라겐부스터는 보톡스 타입A 유사펩타이드 성분이 포함돼, 근육과 진피에서의 보톡스 효과를 내는 스킨 보톡스 효과를 주기도 한다.

바이라포앙 인증 창원피부과 리즈온 의원 신영철 원장은 “콜라겐부스터에는 여드름, 미백, 노화방지, 항산화에 효과가 있는 종합 비타민 복합체와 3가지 종류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수분 충적 효과를 즉각적이며 장기간 누릴 수 있다”며 “피부 90%를 차지하는 진피조직에 콜라겐을 합성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기도 하며 다양한 트러블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