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은 흔히 만족도가 높은 성형수술이라 불린다. 하지만 워낙 민감한 부위인 탓에 수술을 결심했다가도 다시금 망설이는 경우가 상당수다. 가슴성형에 대한 염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꼽으라면 리플링 현상, 그리고 구형구축을 들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가슴확대 후 서 있을 때는 모르지만 누웠을 때 느껴지는 어색한 촉감은 가슴성형 후 발생하는 불만족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몸을 앞으로 숙였을 때 보형물의 접힌 부분이 보이고 만져지는 현상을 리플링 현상이라 하는데, 피부가 얇고 마른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다.

따라서 이러한 리플링 현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가슴성형 시 보형물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생리식염수 보형물 사용, 환자의 체형에 맞지 않는 보형물 사용 또한 리플링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티바 보형물의 경우 파열, 변형을 줄이고 좀 더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가 얇고 마른 여성들에게도 적합하다.

구형구축이란 삽입된 보형물이 동그란 모양으로 단단하게 굳어지는 현상이다. 구형구축이 발생하면 양쪽 가슴 모양의 비대칭, 촉감 불만족, 두꺼운 피막제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기존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은 삽입 후 피막이 형성되어 구형구축 발생의 위험이 있었다. 또한 구형구축 방지를 위해 개발된 텍스처 타입의 보형물은 표면이 거칠어 염증의 위험이나 삽입에 한계가 있기도 했다. 그러나 모티바 보형물은 실크 텍스처 타입으로, 표면 입자가 고르고 세포 친화적이며 구형구축의 위험 또한 거의 없어 선호도가 높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성형은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것이지만, 부작용 또한 고려해봐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방검진 및 안전시스템 등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진행해야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