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은 보편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술인 만큼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하다. 그 중 하나는 ‘눈매교정술’이다. 눈매교정술은 게슴츠레해 보이는 눈매를 만드는 안검하수를 교정하기 위한 수술이다. 눈꺼풀이 눈동자의 일부를 가려 정면 응시가 힘들고 졸려 보인다는 오해를 받으며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있다면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눈 수술이 대중적인 만큼 눈매교정도 쌍꺼풀 수술처럼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눈매 교정의 경우 모두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입소문 만으로 수술을 결정하고 진행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행동으로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눈매 교정을 실시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안검하수’다. 안검하수는 평소 자신의 컨디션은 멀쩡하지만 눈만보고 남들이 피곤하고 졸려 보인다고 오해를 받는 이들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부족해 이마로 눈을 치켜 뜨는 사람들의 경우 또한 안검하수를 의심해볼 수 있다.

안검하수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선행해야 한다. 특히 미적인 부분 외에도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까지 걱정한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프리마성형외과 곽혁준 대표 원장은 “안검하수는 시야를 방해하는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는 만큼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한다”며 “주변에 눈 수술을 한 사람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진행하기 보다는 의료진을 통해 내 눈이 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을 가장 우선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