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외모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외출이 줄어들면서 자기 관리할 시간이 줄어든 사람들은 얼굴 피부가 부쩍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겨 고민이 깊어졌다.

이로 인해 최근 많은 여성들이 얼굴 주름과 탄력관리에 공을 들이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어 주름이 생성되기 쉬운 이마, 눈가, 입가, 목 등의 주름은 골칫덩이다. 비용을 들여 탄력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해 봐도 일정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이에 좀 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안티에이징과 얼굴 탄력관리를 위해 안면거상술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얼굴주름성형 방법인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박리해 유지인대를 끊고, 근건막층(SMAS)을 강하게 끌어 당겨 고정해 줌으로써 반영구적인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귀 앞이나 뒷부분을 최소절개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고민이 적고, 볼 처짐, 이중턱을 개선하면서 늘어진 턱 라인까지 또렷하게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다.

귀 뒤로 절개해 처진 목 피부를 당겨 주는 목거상술을 병행하면 목주름과 목띠, 목살 처짐을 한 번에 개선해 더욱 만족도 높은 안면거상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가로 목주름과 세로 목주름, 주름의 깊이 등에 따라 피부 박리와 당기는 힘 등이 달라져야 하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시술이 필수다.

안면거상술이나 목거상술 등의 주름제거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편이며, 개인 별 주름의 형태와 피부 상태, 환자의 나이 등에 따라 적합한 수술 계획과 노하우가 필요하므로 수술 병원 선택 시 신중해야 한다.

특히얼굴 조직 전반을 다루는 만큼 병원 및 전문의 결정 시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야 한다. 개인별 피부와 주름 상태 등에 따라 전문적인 노하우와 수술 계획이 수립되지 않으면 수술 후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을 겪을 확률도 있다.

수술병원 및 수술 집도를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 시에는 반드시 안면부 성형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많고, 주름성형 임상경험이 충분한 의료진인지 체크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원장은 “최근 안면거상술, 목거상술, 이마거상술 등 다양한 주름제거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안면거상과 목거상술을 병행하면 얼굴 전체 피부의 자연스러운 탄력 회복과 함께 매끈하고 길어 보이는 목 선을 만들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