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최근 주사 등을 이용해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등장하면서, 수술없이 시술만으로 얼굴의 주름 및 탄력 개선을 할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 등이 선호되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통증이 적고 시술의 효과를 바로 누릴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마취나 절개 없이 주사만을 이용하는 시술로, 시술 후 바로 일생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공통점 때문에 간혹 보톡스와 필러를 같은 시술로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 둘은 엄연히 다른 시술이다.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을 축소시키고 이완시키는 시술로 주름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얼굴 형태를 갸름하게 만들 수 있어 사각턱 교정이나 승모근 등에 주로 사용되며, 이마와 미간, 눈가 등의 주름을 펴고 리프팅 효과를 주는 데 많이 쓰인다.

반면 필러는 꺼진 부위나 볼륨이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이다. 깊게 패어 주름이 지거나 볼륨이 꺼진 부위에 주입해 주름을 개선하고 얼굴을 볼륨감 있게 만들어 동안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눈가나 콧대, 이마 등 얼굴 전체에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부위 상태에 따라 양을 조절해 시술할 수 있다.

보톡스와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은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하여, 수술에 비해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하다.

청라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보톡스,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 정량을 사용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이미지에 맞는 적합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숙련된 전문의가 진행하는지도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7/01 12:15:59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