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이후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가 처지고 턱의 경계가 흐려지거나 모공이 늘어난다. 특히 피부 처짐이 심하다면 전체적인 인상도 변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중년이 되면 피부 탄력을 유지하던 지방층이 얇아지고,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피부 진피층이 손상되기 때문이다. 즉 피부 탄력이 떨어져 처짐이 생기고 주름이 늘어나는 것이다.

그래서 최근 축 처진 피부를 탄력 넘치는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안티 에이징 시술로는 써마지, 울쎄라, 울써마지 등이 있다.

먼저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를 피부 속 가장 깊은 근막층까지 침투해 지속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 탄력을 부여하는 리프팅 시술이다. 특히 혈관의 위치, 뼈의 위치와 같이 피부 속 구조의 파악과 근막층까지 에너지 전달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초음파 영상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서 표면까지 조여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타이트닝 시술이다. 입 주름이나 팔자주름과 같은 잔주름을 없애는데 적합하다.

울써마지란 이 두 시술의 장점을 모아 복합적으로 병행한 시술이다. 한번의 시술로 타이트닝과 리프팅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어 피부의 겉과 속을 함께 개선할 수 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울써마지는 피부 속부터 전체적인 자극을 주어 리프팅과 재생을 시키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시술”이라면서 “특히 1회 시술로 얼굴의 전반적인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올써마지의 장점을 설명했다.

다만 강 원장은 “리프팅 시술이라고 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말고 꼼꼼하게 많은 부분을 따져봐야 한다”면서 “개인마다 피부 층의 두께와 노화의 정도, 얼굴 형태에 차이를 보이는 만큼 결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게 유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