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20대가 넘게 되면 서서히 시작되게 되는데, 특히 눈은 노화속도가 가장 빠르게 일어나는 부 중 하나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생기고 눈밑지방이 돌출되게 된다. 특히 현대사회에서 제 나이 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선호됨에 따라 눈밑노화는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안검수술은 눈 아랫부분을 통해 접근하여 격막을 보존하면서 눈밑고랑을 풀어주고 눈밑지방과 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하여 처진 근육을 바깥쪽 골막에 고정하여 애교살을 유지 및 강화시킨 후 처진 피부만큼 절제하여 눈밑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이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하지만 격막을 보존하는 것은 같다. 눈 밑 고랑을 개선한 뒤 눈 밑 지방과 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하고 고정해 보다 탄력 있고 환한 인상을 만들 수 있으며, 그늘져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하안검수술과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자신의 피부 상태의 정확한 진단이 병행되지 않은 채로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수술 후에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어떤 수술이든 환자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두말할 것도 없이 ‘안전’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