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외모는 경쟁력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외모는 현대사회에서 첫인상을 판단할 때 큰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외적인 부분이 조화롭다면 타인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으며,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코의 구조적인 문제로 발생되는 비염, 두통과 같은 기능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개인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인들 중에 하나다. 오똑하고 날렵한 코 라인은 세련되고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코성형을 통해 이상적인 얼굴을 완성하고자 한다. 코성형은 대중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성형수술이지만, 코의 기능적인 부분도 고려하여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과정이 아니다. 그러므로,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선 3D-CT를 통해 코 내부 상태, 얼굴의 넓이, 비율 등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코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집도 받는 것이 좋다.

간혹 저렴한 코 성형 가격이나 이벤트에 현혹돼 수술 후기나 사후관리 그리고 안전시스템 등을 체크하지 않고 성형외과를 결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럴 경우에는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이 발생되어 재수술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를 결정할 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코성형을 할 때 미용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하기 위해선 의료진과 환자 간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며 “성형외과를 결정할 땐 코 성형 가격보다 정밀 검진을 진행하는지,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4/16 15:53:40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