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처진 가슴’과 ‘볼륨이 빠진 가슴’이 같은 유형이라고 생각하는데 잘못된 생각이다. 해결하는 방법이 다른 유형이기 때문이다. 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자신의 가슴을 보았을 때 가슴 밑선 보다 유두가 위에 있다면 처진 가슴이 아니라 볼륨이 빠진 가슴이다. 자신의 가슴 밑선 보다 유두가 밑에 있는 상태는 처진 가슴이라고 한다.

가슴이 처지는 원인은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가슴이 전체적으로 처지고 밑선보다 유두가 밑에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가슴 안에 있는 인대와 근육이 탄력을 잃어 처진 가슴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잘못된 자세, 습관 등에 의해 가슴이 처지는 상태가 될 수 있다.

처진 가슴을 해결하고자 할 때는 가슴 밑 선보다 아래에 있는 유두를 올리는 과정이 우선시 돼야 한다. 유두를 올리는 과정을 진행하지 않고 보형물만 삽입할 경우 오히려 가슴이 밑으로 더 쏠려 보이게 되고 이상적인 모양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자신이 가슴이 처진 상태만 개선하고 싶다면 보형물을 삽입할 필요 없이 절개하여 유두를 끌어 올리는 수술을 통해 처진 가슴 올리기가 가능하다. 처짐과 함께 볼륨이 빠진 가슴을 같이 개선하고 싶다면 보형물을 삽입하면서 유두를 올리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대표 원장은 “처진 가슴의 기준은 밑선과 유두의 관계인 점을 알아야 한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가슴 상태를 확실히 알고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고 보형물 삽입만으로는 처진 가슴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