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다이어트 이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오히려 눈에 띄기 시작한 턱살과 사각턱 때문에 고민이라면 확인해 봐야 할 것이 있다. 이 같은 증상이 실제로 얼굴살이 찌거나, 사각턱이 아닌 ‘침샘비대증’에 의해 나타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침샘 비대증은 턱 밑 침샘 또는 귀 밑 침샘의 크기가 지나치게 커진 경우다. 침샘이 커지면 얼굴이 커 보이거나, 원래 가지고 있던 턱 선이 사라지고 희미해지면서 살이쪄 보이거나 사각턱으로 보이게 된다.

발생 원인으로는 폭식증, 거식증 등의 식이장애, 폭식 후 구토는 하는 습관, 잘못된 식습관, 과음과 흡연 등이 있다. 모두 침샘에 과도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요소다.

다이어트 이후에 눈에 띄기 시작한 턱살과 사각턱은 예전부터 커져 있던 침샘이 눈에 잘 띄지 않다가 다이어트로 인해 턱 라인이 올라가면서 눈에 띄게 된 것이다. 안면윤곽수술이나 사각턱 보톡스 이후에도 비슷한 원리로 침샘이 더욱 눈에 띄게 되는데, 이 때 잘못된 치료법을 선택하게 되면 치료 효과를 거두기 어려우므로 침샘비대로 의심되는 증상이 보인다면 전문의를 통한 좀 더 세심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침샘비대증이 식이장애나 식습관의 문제가 원인이라면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침샘을 직접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침샘보톡스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침샘보톡스 시술은 주사 시술만으로 이루어져 통증이 적고, 마취 후 5~10분 안에 간편하게 마칠 수 있으며,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며 "시술 후 4주 정도면 침샘이 축소된 것이 눈에 띄기 시작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반복 치료로 효과를 강화하고 침샘비대증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3/27 15:05:26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