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능력이나 사회경제적 능력 못지않게 외모의 경쟁력은 아주 중요한 사회가 되어 버린지 오래다. 이는 면접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꽃중년'이라는 신조어처럼 중장년층의 외모경쟁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다 활기차고 밝아보이는 인상은 나이를 불문하고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중년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은 젊은 세대들이 추구하는 외모와는 사뭇 다르다. 단순히 큰 쌍꺼풀과 오똑한 콧대, 날씬한 몸매와 같은 특정요소만으로 대변 될 수는 없다. 중년에 접어들면 전체적인 인상을 중요시하게 되며, 젊고 활기찬 인상을 만들어주는 것이 또렷한 이목구비보다 호감형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하안검 수술이 대표적인 중년들의 수술로 자리잡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안검 수술은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보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수술이다. 동안의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결정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동안성형으로 불리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외적인 문제는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해결할 수 있어 수술 후 만족스러워하는 중장년층이 많다.

눈 밑의 노화과정은 애교근육의 탄력이 소실되면서 지방이 돌출되고, 돌출된 지방아래가 그늘져 보이게 된다. 더불어 잦은 피부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까맣게 착색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나타나는데, 하안검 수술은 이 같은 변화를 예전으로 되돌려줌으로써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효과를 만들어내게 된다.

속눈썹 라인을 따라 최소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늘어진 애교근육을 복원하기 때문에 탄탄해진 피부는 흉터는커녕 수술 전보다 훨씬 깨끗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돌출된 지방을 눈 밑 꺼진 부위로 재배치하고, 늘어진 앞광대살과 눈밑지방막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중안면의 모양은 젊은 사람과 같이 대폭 개선된다. 과도한 눈 밑 지방과 처짐은 삼백안을 비롯하여 안구 건조증 등 장기적으로 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하안검 수술은 이러한 문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드림성형외과 유원재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오랜 역사를 지닌 안전하고 간단한 성형수술로 여겨지지만, 수술 후 많은 부작용이 보고된 수술이기도 하다. 눈꺼풀 뒤집힘이 발생하는 경우 눈의 건강도 해칠 수 있으며, 이마 처짐과 중안면부 처짐, 그리고 안구의 돌출 정도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오히려 사나운 인상이 되거나 눈가주름이 심해지고 눈이 작아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심미적인 측면과 함께 눈의 기본 기능 개선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안검 수술 후 인상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