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은 여성에게 있어 보디라인의 아름다움과 볼륨감, 그리고 심리적 자신감까지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부위다. 특히 가슴 부위가 작거나 처진 경우 콤플렉스의 원인으로 작용해 스트레스를 호소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최근 작고 처진 가슴이 고민인 여성들은 가슴성형 등을 대안으로 삼는다. 가슴성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보형물 이식과 자가지방이식 등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먼저 보형물 가슴성형은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보형물 삽입에 따른 절개로 신체적 부담이 따를 수 있다. 또 보형물로 인한 구축, 거부반응 등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자신의 다른 부위 지방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등 지방이 많이 분포한 다른 부위의 지방을 채취해 가슴 부위에 주입하는 가슴성형이다. 지방흡입을 같이 진행하기 때문에 몸매 관리까지 동시에 할 수 있다. 다만 보형물처럼 한 번에 큰 가슴을 만들기 어렵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가슴지방이식은 인공적인 보형물이 아닌 환자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비교적 적다"면서 "가슴 부위의 개선과 더불어 지방을 추출한 부위의 라인 교정 및 사이즈 감소 효과까지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태조 원장은 이어 "이러한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은 환자 개인마다 다른 유방 내부의 지방조직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 등 유방의 건강상태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지방 추출량과 주입량을 정밀하게 설정하는 등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