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중 지나치게 얇은 입술과 비대칭의 입꼬리를 가졌다면, 차갑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으로 면접 시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성형수술을 통해 입꼬리 수술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회복 기간이나 통증 등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다.이런 경우 수술 대신 선택적으로 입 주변의 근육에 주사해 근육의 습관을 교정해 주는 입꼬리보톡스로 치료가 가능하다.

입매교정 보톡스 시술은 비대칭 입매, 처진 입꼬리 교정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단순히 양쪽 입술 비대칭이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입꼬리를 예쁘게 올리고 입술의 볼륨과 모양을 포함하여 입 주변(팔자주름, 아래턱까지)까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러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입꼬리보톡스 시술은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한 티가 나지 않아 회복 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통 치료 효과는 일주일 정도 후부터 서서히 나타나 2~3주 후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입매교정 치료는 입매와 관련된 입 주변 근육에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한 교정치료이기 때문에 3~5개월 정도 간격으로 반복 치료를 하게 되면, 서서히 표정 습관이 교정되면서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로즈피부과 청담점 윤영민 원장은 “수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는 편이며, 시술을 받은 티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있다"면서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으로 멍이나 붓기가 발생할 수 있다. 보다 정확한 진단과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많은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시술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