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모양이나 높이가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 수술을 받고 있다. 코성형수술을 하고 나서 불만족스러웠던 콤플렉스가 개선되어 더 나은 인상으로 개선되는 경우도 많고 수술 후 만족스러워하는 이들도 많지만 모두가 그런 이상적인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은 아니다.

코성형 시, 제대로 된 기준이 아닌, 단순히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에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생긴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기준 없이 무분별한 수술을 진행한다면 기능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코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코재수술을 비롯해 모든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고, 방법이 까다롭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할 땐 조금 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코재수술의 원인은 보형물로 인한 구형구축과 염증반응 외에도 다양한데, 수술 후 콧대가 너무 높거나, 조화를 고려하지 않은 채 코성형을 하여 결과가 불만스러운 경우도 포함된다. 이러한 결과는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아닌 단순히 비용만으로 병원을 선택했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만족도 높은 코재수술 결과를 얻고 싶다면, 무엇보다 코재수술의 원인 파악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코재수술 시 3D-CT를 통해 정밀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며, 구체적인 문제점과 수술 계획이 세워져야 한다. 또한 기능적인 부분까지도 함께 고려하여 재수술이 진행되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 원장은 “코재수술을 진행할 때는 또 다른 실패로 이어지지 않도록 정확한 환자의 코 상태와 실패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실력과 병원의 안전시스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