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이 미(美)의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만큼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고 있고, 이를 위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을 개선하거나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시술을 찾는 이들이 많다.

흔히 ‘동안’이라고 말하는 얼굴은 주름이 없고 전반적으로 피부의 꺼짐 없이 적절한 볼륨을 갖고 있어야 하며, 갸름한 턱 라인을 가진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노화 혹은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에 지방이 줄어들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나거나, 과도한 근육의 발달로 각진 턱을 갖게 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필러와 보톡스다.

필러는 주사를 통해 인체 구성 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꺼진 부위에 주입하여 즉각적인 볼륨감을 더해주며, 주름을 없애고 피부탄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필러 시술은 코, 턱, 볼, 입술, 이마 등의 얼굴 외에도 목, 손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소량의 보툴리눔톡신을 근육에 주사해 주름을 완화시키고,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시술이다. 미간이나 이마, 눈 주변 등의 주름을 없애는 효과가 있으며 사각턱이나 승모근처럼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필러와 마찬가지로 시술시간이 짧고 개선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장점이 있다.

메이드유의원 부평점 김태영 원장은 “필러나 보톡스는 짧은 시술시간과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며, 수술 후 일상으로의 복귀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단, 시술 대상의 피부상태와 얼굴형 등을 고려하여 맞춤시술이 이루어져야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필러나 보톡스, 윤곽주사, 엘란쎄, 스컬트라와 같은 쁘띠시술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 및 건강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부위에 정량의 제품을 주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