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할수록 현대사회에서는 외모가 경쟁력으로 평가 받으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외모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전체적으로 높아졌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호감으로 보일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목구비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부위는 코다.

이목구비 중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모양이나, 높이에 따라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경향이 있다. 코가 낮고 뭉툭한 경우에는 다소 투박한 이미지가 나타나는 반면, 코가 높고 슬림 하다면, 입체적인 얼굴과 더불어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시켜 줄 수 있다. 하지만 코성형을 한다고 해서 모든 이들이 세련된 인상을 얻게 되는 것은 아니다.

기존 이목구비 비율,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코를 세우기만 하는 코성형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오히려 개선하기 전보다 부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완성될 수 있기 때문에, 코 모양을 무리하게 고집하지 않고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한 개인별 맞춤 코성형이 필요하다. 또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은 “맞춤형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의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하는 등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 방법과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