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보다 나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자신을 가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또 과거와는 달리, 남성들의 성형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면서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엔 여성과 달리, 헤어스타일이 짧기 때문에 얼굴윤곽이 더 도드라지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얼굴윤곽에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의 경우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다. 이중에서도 사각턱을 가진 남성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거칠고 촌스러운 이미지로 첫인상이 각인되기 쉽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호감이 가는 인상으로 거듭나기 위해 남자사각턱수술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다만 안면윤곽수술이 성형수술 중에서도 고난도 수술로 꼽히는 만큼, 수술비용 역시 다른 수술법에 비해 고가인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비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안면윤곽을 할 병원을 선택하지만 비용만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할 경우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다른 이목구비와 조화롭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도 있다. 남자사각턱수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 시엔 비용보다는 병원의 시스템과 의료진의 숙련도 등 다양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본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최세운 티엘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남성은 여성과 다른 골격과 뼈의 두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적인 부분은 살리면서 알맞은 비율로 매끄러운 얼굴형으로 개선하는 것이 남자사각턱수술의 핵심”이라며 “단순히 남자사각턱수술 비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3D-CT 입체정밀분석을 통해 정확하게 뼈 구조를 파악하고 과학적으로 분석한 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이 이뤄지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