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 아티스트 동영상 인터뷰 시리즈 인기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금일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 인기 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와콤은 신진 작가,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작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 등 다양한 창작 분야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터뷰 영상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네이버웹툰 박태준 작가나 야옹이 작가, 레진코믹스 의 와나나 작가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젊은 웹툰 작가들뿐만 아니라 윤태호, 강풀 등 1세대 웹툰 작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아버지로 불리는 호조 작가, 라이브드로잉의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세계를 다룬 인터뷰 영상들을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인터뷰 영상은 전선욱 웹툰 작가와 함께 진행됐다. 전선욱 작가는 2013년에 학원 시트콤 드라마 장르의 ‘프리드로우’로 데뷔, 현재 네이버 토요 웹툰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전선욱 작가의 근황과 함께 작가 데뷔 및 작품 활동에 관한 히스토리, 웹툰 제작 노하우, 드로잉 시연, 튜토리얼 팁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영상은 금일부터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와콤은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서 다양한 창작 분야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동시에 평소 만나기 어려운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그들만의 창작 노하우와 스토리를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전선욱 작가 인터뷰 영상이 프리드로우 작품과 웹툰을 사랑하는 많은 팬, 작가 지망생 및 와콤 유저들에게 즐거움과 귀감이 되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