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창업이 부업이나 창업 아이템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무인 창업인 셀프 빨래방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고 있다.

셀프빨래방은 무인 창업이라는 특성에 맞게 초기 투자비용이 비교적 높아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이 있지만, 프리미엄 빨래방 브랜드인 런드리존이 창업 초기 비용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장 먼저 다양한 브랜드의 용량 별 장비 구성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세탁 장비 기업인 얼라이언스사의 최고급 브랜드인 스피드퀸(SpeedQueen) 상업용 세탁기, 건조기와 런드리존에서 자체 개발한 국내 상업용 세탁기, 건조기가 있으며, 빨래방의 지역적 특성에 맞추어 삼성전자의 상업용 세탁 장비, 운동화 세탁/건조 장비까지 구성하여 보다 합리적으로 매장을 구성할 수 있게 도와 준다.

또한, 창업 준비자금이 넉넉하지 않거나 상가를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창업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은 예비 창업주에게는 런드리존 본사에서 제공하는 공동경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공동경영 솔루션은 창업주와 런드리존 본사가 오픈 비용을 나누어 부담하며, 매장 운영 시 발생하는 관리비나 운영 이익을 쉐어하다가 정해진 매출에 도달하여 창업주가 매장 오픈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을 때 남은 장비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이다.

초기 투자비용이 절반으로 줄어듦에 따라 창업자의 부담도 절반으로 낮출 수 있어, 매출에 대한 확신이 없는 창업자를 배려하는 창업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가를 보유하고 있는 건물주나 공실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공동경영 솔루션을 잘 이용하면 초기 창업비용이 들지 않아 시작부터 큰 매리트를 가지고 매장을 오픈할 수 있다.

런드리존 셀프 빨래방은 창업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솔루션과 다양한 세탁 장비 라인업을 바탕으로 창업자와 사용 고객까지 만족시키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창업 조건에 따라 세탁 장비의 할인과 창업 초기 사은품 제공 등으로 창업주의 성공을 돕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런드리존 본사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