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 많은 체형은 체중감량으로 몸매관리가 가능하지만, 근육이 많은 경우 체중감량 후 오히려 근육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종아리나 승모근, 허벅지 등 부위에 근육이 발달한 경우라면 종아리보톡스, 승모근보톡스, 허벅지보톡스 등 바디보톡스로 개선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독소를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것이 기본 원리다. 주름 완화, 근육 축소, 땀샘 및 침샘 억제,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바디보톡스는 단순히 체중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해 매끄러운 라인을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다. 승모근은 목부터 어깨까지 가녀린 라인을 만들어준다. 쇄골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종아리와 허벅지는 근육 축소와 알 완화 효과로 매끈한 다리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시술 후 약 2-3주가 지난 뒤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간단해 보이는 보톡스 시술이라 할지라도 주사를 주입하는 깊이나 시술하는 부위, 개인의 근육 상태를 고려하여 정품 정량을 원칙으로 안전하게 시술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술 후 염증을 우려해 음주나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