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뮤직앤아트컴퍼니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Kevin Kenner, 56) 내한공연이 오는 7월11일(화)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의 음악적 동반자이자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멘토로도 잘 알려진 케빈 케너의 이번 공연은 뮤직앤아트컴퍼니가 주최하는 것으로 작년 3월 예술의전당 첫 리사이틀 이후 두 번째 리사이틀이다.

케빈 케너는 1990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1위 없는 2위)과 폴로네이즈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3위를 차지하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까지 쇼팽과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동시에 입상한 유일한 미국인 피아니스트이며 11년간 영국왕립음악원 교수를 역임하는 등 화려한 이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음악의 깊이를 구도자의 자세로 한계까지 탐구하기로 유명한 케빈 케너의 이번 리사이틀은 ‘유머’의 다양한 모습을 관객들과 함께 탐구하는 음악 여정이다. 하이든, 쇼팽, 슈만, 파데레프스키의 피아노 작품을 탐독하며 때로는 기발함과 놀라움, 익살과 패러디의 형태로, 때로는 “위대함과 고통을 담은” 웃음이라는 더 복잡한 형태로 유머의 본질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R석 70,000원, S석 50,000원, A석 30,000원이며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