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위한 면접 과정에서 긍정적이고 좋은 첫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외모를 관리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요즘은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은 없으면서 빠르게 외모 변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법들이 인기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필러와 보톡스 시술이 이에 속한다.

필러의 경우 외모 변화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으면서도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간편한 주사요법이다. 필러는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질을 주사기로 이용해 주입하여 볼륨이 필요한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이다. 낮은 콧대, 이마, 미간, 팔자주름, 눈밑,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필러는 시술이 간편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적어 비교적 쉽게 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많은 의료진은 필러 시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김포피부과 청담루미앤의원 한형주 원장은 “필러는 종류가 다양하고 시술자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치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있는 풍부한 시술 경험의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정품 필러 제품을 사용하고, 위생관리에 철저히 힘쓰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입체적이고 볼륨감 있는 외모로 개선할 수 있는 필러 시술을 안전하게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얼굴 조화를 고려한 맞춤형 시술이 중요하다. 시술을 받는 환자는 무분별한 시술이 아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시술을 결정하고, 시술 후에는 부작용 예방을 위해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노력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