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봄철. 단순히 화장품 개수를 늘리거나, 피부 관리를 받아 모공, 주름, 색소 침착 등 겉으로 보이는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 사람이 적지 않다.

하지만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하는 것. 피부 속의 수분이 부족할 경우 근본적으로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란 쉽지 않다.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의 장벽이 약해져 외부 자극에 취약해진다. 연쇄적으로 다양한 피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많아진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유수분의 균형을 잃고 피부가 거칠어지게 된다. 자외선의 영향에도 취약해져 홍조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가지게 될 수도 있다.

▲피부 속 보습의 비밀! 수분 보유를 돕는 천연 보습 인자

보습 성분을 일시적으로 보충하는 것을 넘어 피부 스스로 수분을 만들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한 핵심 키워드라 할 수 있다.

우리 피부의 각질 층에는 외부의 유해한 요소에서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천연보습인자(NMF, Natural Moisturizing Factor)가 존재한다. 천연보습인자가 활성화되면 피부 자체의 보습 기능이 활발해져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준다. 또한 각종 트러블과 노화의 증후 등 다양한 피부 문제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도와준다. 천연보습인자가 줄어들면 피부가 자체적으로 보습을 유지할 수 없게 돼 점차 피부가 예민해지는 악순환을 겪게 된다.

▲속부터 꽉 찬 피부 속 보습을 위한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라네즈의 워터뱅크 에센스는 스킨케어의 기본 요소로만 평가된 보습을 기능성의 영역으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피부 속 수분과 보습의 매커니즘에 대한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된 제품으로, 단순히 채우기만 하는 보습이 아닌, 피부 속 수분을 체계적으로 케어하는 속부터 꽉 찬 건강한 보습을 선사한다.

워터뱅크 에센스의 주요 성분은 미네랄이 풍부한 슈퍼 베지터블 6종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워터다. 그린 미네랄 워터가 피부 속에 스며들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충전해주며, 라네즈만의 ‘워터 지퍼’ 기술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유지해줘 오랜 시간 촉촉하게 보습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가든 크레스’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속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피부 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