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대 여성들의 질환으로 여겨지던 자궁질환을 앓는 젊은 가임기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환경 호르몬 노출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젊은 2-30대 여성들에게도 자궁근종, 자궁선근증과 같은 질환이 흔히 발생하고 있다.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양성종양이다. 아주 작은 크기의 종양에서 시작하지만, 방치하면 주먹보다 큰 크기의 종양으로 커지기도 한다. 자궁선근증은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면서 자궁이 비대해지는 것을 말하는데 두 질환 모두 제때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면 난임까지 이를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은 생리통이나 생리양의 증가와 감소, 골반이나 허리 통증, 빈혈 등과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젊은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기 때문에 질환 때문인지 판단이 어렵다. 특별한 증상이 거의 없는 질환이다 보니 대부분 검진에서 발견된다.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과 선근증을 절개나 개복없이 프로 하이푸를 이용해 치료한다. 프로하이푸는 기존의 개복, 절개 수술보다 부담이 적어 가임기의 여성 및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환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 각광받는 시술 방법이다.

프로하이푸 시술은 인체에 무해한 고강도 초음파를 아주 세밀한 크기로 종양에 조사해 다른 조직 손상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자궁근종을 괴사 시킨다. 하이테크디지털 방식으로 시술 부위를 타깃으로 정밀 치료가 가능해서 크기, 개수와 상관없이 거대근종도 치료가 가능하다. 초음파 열만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자궁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 가임기 여성에게는 획기적인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위례 산부인과 더조은병원 한용보 원장은 “프로하이푸 자궁근종의 시술은 마취가 거의 필요하지 않고 감염과 후유증의 위험도 낮아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다. 프로하이푸 독일 국가지정시험기관(NCB)에서 안전성 시험을 검증 받아 안전하기 때문에 질환이 발생하면 겁내지 말고 병원을 찾아 시술 받을 것”을 조언했다.

프로하이푸 시술은 시술하는 의사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는 세밀한 시술인 만큼 치료 결과와 사후관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체크하고 시술을 받아야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