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능력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외모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자신감 회복을 위해 성형을 하는 경우도 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성형 부위는 눈이다. 눈은 전반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만큼 또렷한 눈을 선호한다. 눈의 크기가 너무 작거나 흐릿한 경우엔 또렷하지 못한 이미지를 주거나 답답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이미 쌍꺼풀이 있지만 몽고주름으로 인해 답답해 보이는 보이거나 미간의 거리가 먼 경우엔 눈트임 성형 중 하나인 앞트임을 통해 이를 개선한다. 몽고주름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60%가 가지고 있는데 결막선에 가깝고 평행하게 만들어 주게 되면 눈의 좌우길이 길어져 더욱 커 보이고 시원한 눈매로 개선된다.

쌍꺼풀이 없어 눈이 너무 작고 졸려 보이는 경우엔 풀트임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게 된다. 쌍꺼풀과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을 병행하게 되는 이 수술법은 눈의 위, 아래, 좌, 우를 모두 수술하여 눈의 전체적인 모양과 크기 그리고 폭을 개선해준다. 안검하수 교정에도 효과적이다.

눈 트임성형을 진행하기 위해선 병원내의 시스템을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별 맞춤으로 눈 성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 보아야 하는데,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 모양과 크기, 특징이 각기 다르고 선호하는 눈 모양도 다른 만큼 천편일률적인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 되어선 안된다. 체계적인 상담과 수술 프로세스가 구축되어 있는지 여부와 최신장비 및 1대1 마취 시스템을 통해 부작용을 예방하고 있는지 여부도 체크해 보아야 한다.

에이트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무엇보다도 개인에게 최적화된 수술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진행되어야 한다”며 “수술 후에도 사후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여부와 얼만큼 눈 트임성형에 숙련된 의료진인지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