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각인된 첫 인상은 바꾸기가 힘들다. 외모가 중요한 사회가 되면서 외모를 관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얼굴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코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뚝하고 날렵한 콧대를 가지기 위해 코성형 수술을 하기도 한다.

코성형을 결정하는데 개인마다 다른 이유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에 따른 코 성형이 이루어져야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매부리 코는 날카로운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콧등 중간 부위에 볼록하게 돌출된 뼈와 연골을 동시에 제거한 후 매끄러운 코 라인으로 완성시켜 주게 된다. 매부리가 심한 경우엔 매부리를 완전히 제거한 후 코끝의 연골을 모은 후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휜 코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코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코가 휘어진 경우엔 기능적인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어 빠르게 개선시켜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끝이 낮고 콧대가 낮은 경우엔 전체적으로 얼굴이 밋밋해 보일 수 있어 낮은 코성형을 통해 개선시켜 주게 된다. 이마를 시작으로 턱 끝까지 이어지게 되는 라인에 맞춰서 디자인 이루어지게 되며, 개인에게 알맞은 보형물을 삽입하여 오뚝한 코 라인으로 변화하여 이전 보다 또렷한 이목구비로 변신할 수 있다.

코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병원 내 시스템과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를 꼼꼼하게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하다. 1대1 개인 맞춤으로 상담과 수술이 이루어지는 여부를 파악해야 하며, 개인마다 코에 대한 고민이 다르고 원하는 모양도 다른 만큼 개인에게 적합한 코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의료진인지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미나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무엇보다도 개인에게 조화로운 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실력 있는 의료진인지 여부와 병원 내에 응급상황에 대비한 안전시스템 그리고 소독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본 후 코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