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원장
외모관리에서 신경을 많이 쓰이는 부위가 얼굴라인이다. 얼굴라인이 각지면 인상이 세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에 대한 인기가 높다.

사각턱보톡스는 보툴리늄 독소가 주 성분이다. 턱 근육을 약화시켜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주사시술이다.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턱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일부의 환자들은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침샘비대증이 원인이다.

침샘비대증은 유전적 요인이나 과식, 음주 등으로 침샘에 과도한 자극이 가해졌을 때 발생한다. 침샘비대증을 가진 이들이 자신의 증상을 사각턱이 있는 것으로 오인하여 사각턱보톡스를 맞는 사례들이 적지 않게 있다. 그러나 잘못된 시술판단으로 오히려 침샘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하면서 얼굴라인이 커보이는 역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침샘보톡스와 같은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다.

침샘보톡스는 5~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진행되는 시술로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후 약 1개월 정도 지나면 눈에 띄게 얼굴이 갸름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원장은 “보톡스가 대중화 되어 있는 시술이긴 하지만 침샘보톡스는 일반적인 보톡스와는 조금 다르다. 침샘보톡스를 주사하는 위치에는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너무 깊게 주사하는 것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자칫 저작근과 같은 근육층에 주입할 경우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가 없다. 안전한 시술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침샘보톡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