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현상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 근육이 이완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유년기부터 사용해온 안면 근육이 점차 피로해져 수축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완되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근육의 이완은 얼굴을 처지게 만들며 장기간 지속될 경우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가 진행된다.

개선을 위해 안면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얼굴을 절개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수술 후 흉터가 남을 것에 대한 우려가 있다.

이완된 안면 근육을 수축시키기만 해도 힘없이 꺼진 얼굴에 활기가 생길 수 있다. 안면거상술이 얼굴 피부 아래에 위치한 근육막과 피부를 당겨주는 것과는 달리 비수술 안면거상술은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얼굴 표정을 결정하는 안면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얼굴이 자연스럽게 당겨지게 만드는 시술이다. 근육의 수축을 통해 처진 주름이 개선됨과 동시에 표정 근육 밸런스를 교정 해주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본인의 웃는 상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일반 거상술과는 달리 절개가 없고 국소 마취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시간과 회복기간 역시 짧으며 부담감이 적어 최근 비수술 안면거상술을 통한 얼굴주름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수술 얼굴주름리프팅은 평소 얼굴빛이 어둡거나 피부 처짐으로 인해 표정이 부자연스럽거나 화난 표정으로 오해 받은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시술로 젊은 시절의 웃는 얼굴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옵티마주름성형센터 이안나 원장은 “비수술 안면거상술은 미간 찌프림근. 안륜근, 입술 올림근, 대 광대근 등 표정을 관장하는 근육들의 이완을 맞고 강화시킴으로써 젊을 때의 표정과 얼굴을 회복하는 치료다. 얼굴 근육과 신경의 분포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수술 안면거상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