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성형외과 최재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성형수술 비중이 높은 눈성형전후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정확한 진단이다. 작은눈성형은 절개법과 자연유착쌍꺼풀, 비절개눈매교정, 트임 수술 등이 있다. 작은 변화 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눈 주변에는 여러 개의 신경이 지나간다. 수술 종류가 다양한만큼 눈성형 전후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적용돼야 한다.

수술 후에는 붓기와 출혈 관리를 위해 3일 동안 냉찜질을 한다. 실밥제거 후에는 혈액순환개선을 위해 온찜질을 하는 게 좋다. 렌즈착용, 눈 화장, 매운 음식 섭취와 눈 부위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을 피해야 한다. 음주는 염증 유발의 원인이 된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어 삼가는 게 좋다.

잘 때는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 반듯하게 누워 자고,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앉아서 고개를 숙여 휴대폰이나 책을 보는 자세도 눈을 더 심하게 붓게 만들 수 있다. 수술 후 대략 3일 동안 가장 많이 붓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은 3일 이후로 미루는 게 좋다.

아이디성형외과 최재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각각의 작은눈성형 수술법은 개인의 선호도와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필요한 경우 여러 개의 수술을 같이 진행할 수 도 있다. 최근에는 작은눈성형 후 트임수술을 적용해 눈의 가로 길이를 넓혀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도 한다”며 “병원 방문 전 다양한 쌍꺼풀종류의 수술법을 미리 인지하면 수술법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