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부위는 얼굴이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현상이 찾아오는데, 대표적인 노화현상은 주름이다.

눈가는 표정 변화에 따라 주름이 쉽게 생기기도 하고, 피부 탄성 자체도 연해 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부위다. 피부가 처지며 눈밑지방이 볼록해지고, 다크써클이 생긴다.

눈가 주름과 눈밑지방, 다크써클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안타깝게도 이미 노화가 시작된 눈밑은 자연적으로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하다. 개선책으로는 눈밑성형이 있다. 눈밑성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피부 절제를 하지 않는다. 수술은 국소/수면마취 하에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회복기간은 3일 정도다. 피부 절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없고, 실밥제거도 필요하지 않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방법은 앉은 상태에서 눈밑고랑, 눈밑지방, 다크써클을 확인한 후 눈 안쪽의 결막을 통해 접근해 격막을 보존하며 눈밑고랑을 확실히 풀어준다. 이러한 과정이 끝나면 눈밑지방과 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 고정한 다음, 격막강화 지방재배치로 환하고 매끄러운 눈밑을 완성하게 된다.

하안검수술은 피부 절제가 필요한 경우다. 수술은 국소/수면마취 하에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회복기간은 5일 정도 소요된다. 피부를 절제하기 때문에 흉터가 있고, 실밥제거는 5일 후 시행된다.

하안검수술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앉은 상태에서 눈밑고랑, 눈밑지방, 다크써클, 피부처짐을 자세히 확인한 후 눈 아래 부분을 통해 접근해 격막을 보존하며 눈밑고랑을 확실히 풀어준다. 그 후 눈밑지방과 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 고정한 다음, 처진 근육을 바깥쪽 골막에 고정해 애교살을 유지 및 강화하고 처진 피부만큼 절제 후, 격막강화 하안검성형으로 환하고 매끄러운 눈밑을 완성하게 된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처럼 눈가를 다루는 수술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성 후기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여러 방면으로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때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