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춥고 실내외 온도 차가 커 피부가 쉽게 수분이 부족하고 세포 재생능력이 저하되어 탄력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이며, 유수분밸런스도 무너져 예민한 피부가 되기 쉽상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일어나 거친 느낌이 들고 가려움증이 발생하며, 이때 긁고 문지르게 되면 홍반, 두드러기, 색소침착부터 물론 염증 및 여드름의 피부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겉피부는 촉촉한 듯 보여도 속피부는 건성인 상태로 주름이 생기며 쳐지게 된다. 특히 겨울철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시작되면 피부가 거칠어 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푹푹페인 주름에 걱정이 앞서는 사람들이 많다.

이처럼 건조한 겨울철에는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실내습도를 적정습도인 40~50%로 유지해주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분크림, 기능성 화장품 등의 도움을 받아 예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피부 개선에 한계를 느껴 레이저리프팅으로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필러, 보톡스로 동안얼굴을 만들기 위해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필러는 주름이나 꺼진 부위의 볼륨감을 주어 보다 입체적인 동안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 이마, 볼, 눈밑, 팔자주름, 입술, 코, 턱끝 등 여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보톡스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잔주름 부위를 펴고 주름을 개선해주고 비대해진 승모근, 종아리, 턱 등에 두루 주사해 근육의 면적을 줄여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연출해줄 수 있어 복합적인 시술을 진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연신내에 위치한 휴먼피부과 은평점 한성협 대표원장은 “겨울철 피부 처짐과 탄력 개선을 위한 필러보톡스 같은 리프팅시술은 물론 여드름, 비만관리 등 다양한 시술을 찾는 경우도 많다”면서 “단순 가격이나 비용으로 유명한 곳 보다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현재 피부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이에 대해 적합한 치료법 제공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해 관련 시술 잘하는 곳을 찾고 지역추천 및 후기도 비교해 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