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파라다이스의원 신부선 원장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집적 초음파 치료) 리프팅’이라고도 불리는 초음파 리프팅은 수술, 실 삽입 등이 필요 없는 비침습적 시술이다. 리프팅 기기 팁에서 나오는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목표 부위에 집중해 열에 의한 피부 조직 수축을 이끌어내는 리프팅 시술이다. 적은 부작용과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회복 기간도 짧다. 초음파 리프팅은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장기간 회복이 부담되는 현대인에게 제격이다.

대표적인 초음파 리프팅 기기는 멀츠사의 ‘울쎄라’가 있다. 울쎄라는 리프팅 기기로는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한 제품이다. 주름의 원인으로 불리는 근건막층(SMAS 층)까지 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면거상술에 버금가는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울쎄라는 시술 부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울쎄라에 적용된 초음파 영상 기술인 ‘딥씨(DeepSEE)™’는 팁이 닿아 있는 피부층을 초음파 영상으로 보여줘 개인마다 다른 깊이에 위치한 근건막층에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안전한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 팁 사용 여부 확인이 중요하다.

부산 서면파라다이스의원 신부선 원장은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평소 주름 걱정을 가지고 있던 분들의 초음파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가짜 휘발유를 넣은 자동차가 제 성능을 내지 못하는 것처럼, 불법 팁을 사용한 리프팅 기기로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울쎄라 정품 팁은 기기에 붙은 ‘AMPLIFY II’ 인증 마크를 확인하거나, 정품 인증서를 발급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