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디성형외과 제공
최윤아(가명)씨는 요즘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에 관심이 많다. 명절 동안 고생하는 엄마를 위해 젊음을 선물하기 위해서다. 어머니가 피부가 얇고 유난히 팔자주름이 심해 어떤 시술이 적당할 지 정보를 찾고 있다.

최근 40대 연예인이 실리프팅후기를 개인 SNS에 올려 이슈가 되기도 한 실리프팅은 처진 볼살이나 팔자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진피층에 머리카락보다 가는 의료용 특수 실을 삽입한다. 실은 360도 방면으로 장미 가시 같은 돌기가 있어 고정력을 높인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몸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지는데, 이때 콜라겐을 3배 이상 증대시켜 노화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레이저리프팅은 탄력과 불필요한 지방 제거를 통해 동안 얼굴을 만든다. 1444mm 파장 특수레이저를 이용해 얼굴 지방을 녹여 턱라인을 매끄럽고 갸름하게 정리한다. 주사바늘 정도의 얇은 레이저관을 이용해 정교하게 지방세포만을 제거해 겉에 남는 흉터도 없다. 레이저리프팅은 눈밑지방, 광대살, 늘어진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주사시술도 도움이 된다. 볼륨 필러는 미간 사이 주름, 이마주름, 꺼진 팔자 증상을 개선하며, PRP주사는 고농축 줄기세포의 성장인자로 세포의 활성화, 콜라겐 탄력증가, 손상 및 노화된 피부 개선을 돕는다. PRP주사는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치료에 사용하기 때문에 알러지나 거부반응이 없어 부작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아이디병원 서영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실리프팅은 절개하지 않으면서도 다른 시술에 비해 즉각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 남녀노소 인기가 높다. 자연스럽고 강력한 얼굴주름리프팅을 원한다면 리프팅레이저와 주사시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요즘은 관련 정보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더욱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