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서영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최근에는 시니어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리프팅시술과 같은 이색적인 효도 선물이 늘고 있다.

리프팅시술은 크게 수술과 비수술로 나눈다. 각각의 방식은 개인의 선호도와 증상에 따라 나뉜다. 비수술 방법에는 얼굴실리프팅, 레이저, 주사 시술이 있다.

얼굴실리프팅은 탄력저하로 처진볼살리프팅을 돕는다. 얼굴실리프팅에 사용되는 민트실은 장미 가시 같은 돌기가 있는 머리카락보다 가는 의료용 특수 실이다. 주름진 부위에 삽입해 처진얼굴에 리프팅 효과를 준다. 삽입된 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몸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지는데, 이때 콜라겐을 3배 이상 증대시켜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개선해준다.

레이저는 불필요한 얼굴 지방과 이중턱없애기, V라인리프팅에 대안이 된다. 지방분해에 가장 효과적인 1444mm 파장 특수레이저를 이용해 처진얼굴살을 리프팅하고 얼굴 지방을 녹여 턱라인을 매끄럽고 갸름하게 정리한다. 주사바늘 정도의 얇은 레이저관을 이용해 정교하게 지방세포만을 제거해 겉에 남는 흉터도 없다.

증상이 다소 가벼운 부분에는 필러와 보톡스를 시술한다. 미간 사이 주름, 이마주름, 꺼진 팔자부위 등 사각턱 근육 등 간단한 주사시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주사 리프팅시술은 약 5~10분 정도 짧은 시술시간으로 진행되고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보다 강력한 얼굴리프팅을 원하는 경우 수술방법이 대안이 된다. 수술은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를 최소 절개해 흉터나 수술 부담이 적다.

팔자스마스 리프팅수술은 중년층의 선호도가 높다. 피부와 조직을 당겨 처진 부위와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팔자 주름부터 입 꼬리 주름, 잔주름, 볼 처짐까지 개선한다. 늘어진 팔자주름과 정확히 사선반대방향으로 스마스층을 직접 당겨, 광대뼈 굴곡에 걸리지 않고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매우 크다. 피부만 리프팅하면 다시 피부가 처질 수 있는데, 팔자스마스리프팅은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까지 완전히 제거해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있으며, 이는 이중 리프팅 방법으로 강하고 더 오랜 지속력을 갖는다.

절개는 헤어라인 안쪽으로 최소절개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고, 수술 후 멍과 부기가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V라인리프팅잘하는곳 아이디병원 서영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리프팅시술은 개인마다 생활습관과 체질, 노화 정도,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여러 개의 리프팅시술을 함께 시행할 수 있다”며 “소중한 부모님께 선물하는 만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원하는 병원이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병원의 수술전후 사진이나 후기, 집도의의 경험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