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울미피부과 유재학 원장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도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 걱정이 깊어진다. 수분 크림,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한계가 있고, 안면거상술을 하자니 회복기간이나 통증이 부담된다.

주름과 처지고 탄력 없는 피부가 고민이 된다면, 울쎄라 리프팅이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집적초음파(HIFU) 기술을 활용한 초음파 리프팅 기기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손상 없이 주름의 원인으로 불리는 근건막층(SMAS 층)까지 도달하여, 주름과 처진 피부를 당겨준다.

분당 서울미피부과 유재학 원장은 “울쎄라와 같은 초음파 리프팅은 회복기간이 짧고 통증도 심하지 않아,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이 굉장히 선호한다”라고 말했다.

울쎄라는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2009년 리프팅 전용기기로는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거친 제품으로, 출시 후 약 10여 년간 100만 건 이상의 시술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비침습적인 시술이기에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다는 것이 유 원장의 설명이다.

초음파가 조사되는 부위를 초음파 영상으로 보여주는 ‘딥씨(DeepSee™)’ 영상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정교함과 안전성을 가져다준다. 유 원장은 “시술하는 피부층을 초음파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 부위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울쎄라와 같은 초음파 리프팅 시술 전에는 정품 팁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울쎄라 팁 내부에는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세라믹 도자를 비롯해 초음파를 손실 없이 피부에 전달하기 위한 액체로 채워져 있는데, 적정 횟수 이상 사용 시 제 역할을 못하게 된다. 최근 이 팁을 재충전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하는 업자들이 적발되기도 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울쎄라 정품 여부는 기기에 붙은 ‘AMPLIFY II’ 인증 마크나, 시술 후 멀츠사에서 발급하는 정품팁 인증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