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빔 강남점 김희수 원장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리프팅, 실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다. 레이저리프팅 중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HIFU 에너지를 피부 속 근막층까지 전달하는 시술이다.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처짐과 잔주름, 전반적인 피부 탄력을 개선해준다. 시술 효과는 6개월~1년 정도 지속되며 1회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달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 이마, 눈가, 볼살, 턱살, 팔자주름, 이중턱 외에도 종아리, 허벅지, 팔뚝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 시술 이후에는 피부자극과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기 위해 자외선차단제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는 것이 중요하며 며칠간 피부에 부담을 주는 무리한 운동, 사우나, 음주, 흡연 등을 삼가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슈링크리프팅 시술과 함께 보톡스나 윤곽주사와 병행하여 시술 할 경우 자연스러운 V라인 달갈형 얼굴을 기대해볼 수 있다.

샤인빔 강남점 김희수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의 경우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응고와 수축을 반복하는 원리로 평소 노화로 인해 생겨난 주름과 처진 피부로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절개나 흉터가 없고 시술시간이 20분 내외로 짧으며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직장일로 바쁜 현대인이나 주부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희수 원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인증 받은 안전한 시술이지만 초음파 강동 조절이 잘못될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 피부상태, 시술부위, 피부탄력 정도 등에 따라 샷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