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센터 오픈 기념 축구 특강 프로그램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가 세종센터의 프리미엄 축구 교육을 이어나가기 위해 내년 1월 대전 관평동 실내 센터 오픈과 함께 전국적으로 실내 센터와 필드 확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는 지난 2017년 2월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 실내 센터를 설립했으며, 대전외국인학교에 위치한 대전 야외 필드를 추가 확보해 축구 교실 등 다양한 축구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 상태와 야외 환경의 영향으로 인한 실내 센터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는 친환경 실내 센터를 추가로 오픈해 충청 지역권 내 유소년 인재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 세종 센터 및 대전 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29일까지 6세부터 16세 대상 겨울방학 축구 특강을 진행한다.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으로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철학을 단기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은 물론이고, 자녀들의 축구 적성을 확인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1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리버풀 FC 산하의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는 스티븐 제라드, 제이미 캐러거, 알렉산더 아놀드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배출해 왔으며, 전 세계 약 20개국에 걸쳐 영국 현지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동일한 프리미엄 축구 교육 및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축구 교실을 운영해 더 많은 우수한 선수들을 육성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육성된 인재는 현지 리버풀FC 구단 입단 테스트에 추천도 가능하다.

리버풀 FC 1군 감독 위르겐 클롭은 “우리의 목표는 전 세계의 많은 젊은 팬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리버풀 FC를 접하고, 궁극적으로 리버풀 FC가 얼마나 특별한 축구 클럽인지에 대해 깨닫게 하는 것이다. 운 좋게도 리버풀 FC 아카데미의 코칭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곳에 계신다면, 'The Liverpool Way'를 경험해 볼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 리그 내에서 무패 1위를 달리며, 극적으로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리버풀 FC에서 운영하는 아카데미인 만큼 축구 교육 관련 국내ㆍ외 관심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 된다. 이번 특강 외에도 리버풀 FC 축구 교실 프로그램 관련 수강 문의는 방문 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