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샤인빔 대표원장 임성우 원장
20대부터 노화가 진행된다. 자주 쓰는 근육 부위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탄력이 저하되는 것이 초기 증상이다. 일교차가 큰 겨울철은 건조하기 때문에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

주름을 방지하는데는 리프팅,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이 있다. 최근에는 슈링크리프팅이 피부탄력과 리프팅효과까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시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피부의 주름이 시작되는 곳인 피하근막층과 피부의 표면에 초음파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속의 열응고점을 형성하고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늘어진 피부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려 리프팅효과를 줄 수 있다. 부위별 깊이별로 맞춤 리프팅이 가능해 부분적인 주름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효과적이다.

노원 샤인빔 임성우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초음파 리프팅으로 HIFU를 활용한 시술이다. 일반적인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의 깊숙한 표피층과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눈가주름이나 팔자주름과 같은 시술로 빠른 효과를 보기 어려운 주름까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이 짧고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노원 샤인빔 임성우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시술 후 자외선차단제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부위를 2~3일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주나 지나친 운동, 흡연, 사우나 등을 삼가 하고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통증이 비교적 적고 가격 면에서도 부담이 적어 젊은 층에서도 부담 없이 진행하는 것이 슈링크리프팅이다. 저렴한 비용이나 유행하는 시술을 찾기보다는 콤플렉스를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마다 피부의 타입과 두께, 지방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서 알맞은 강도의 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시술을 행할 경우 심하면 화상이나 얼굴패임,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안전하게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슈링크리프팅의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1:1 맞춤 시술상담을 받은 후 개인에게 잘 맞는 시술과 시술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