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 오일영 원장
갑자기 떨어진 기온과 미세먼지는 피부에 악영향을 준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노화가 가속화되면서 잔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겨울철에는 꾸준히 수분을 공급하고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안티에이징 관련 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리프팅 시술이란 처진 얼굴이나 주름 등을 개선해주는 시술법이다. 울쎄라, 슈링크, 더블로 리프팅이 대표적이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이들 중에서도 적당한 가격, 뛰어난 효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이 바로 울쎄라와 슈링크이다.

울쎄라와 슈링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으로, 탄력이 저하된 얼굴에 알맞은 강도의 초음파를 조사하여 피부 근막층에서부터 탄력을 끌어올리는 시술로 별도의 절개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강남삼성라마르의 오일영 원장은 “울쎄라와 슈링크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리프팅시술이다.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고, 시술 후에도 바로 세안이나 화장, 일상생활 등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긴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울쎄라나 슈링크는 실리프팅처럼 피부 탄력을 직접 끌어올려 주는 방법은 아니다. 그러나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피부탄력세포의 재생을 도와 단기간에 피부 근막층에서 표면까지 세포 재생을 통한 자연스러운 탄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의 시술이다”라며 "간단한 시술이지만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의 상태는 다르다. 때문에 얼굴의 근육 상태나 피부의 타입, 지방의 분포도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진행해야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오 원장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울쎄라, 슈링크는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갈릴 수 있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비용보다는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 실력을 겸비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