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은 건강에 영향을 끼친다. 입시 스트레스를 겪는 10대들에게는 여드름이 큰 고민이다.

2015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여드름’ 질환을 진료받은 인원은 4만 9천명이다. 전체 연령층에서는 10대가 두 번째다. 2014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여드름 진료인원 중 35%가 10대다.

각종 여드름 화장품도 10대를 타깃으로 하는 상품들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청소년용 여드름화장품도 10대의 관심사다.

사춘기여드름, 청소년여드름과 관련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10대에게 피부과 시술은 금전적, 심리적으로 부담스럽다. 이미 피부과 시술을 받고 있는 10대라 할 지라도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이 분명 여드름 치료에 효과는 있지만, 나중에 다시 여드름이 재발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기 마련이다.

대전 엠제이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경훈 원장은 “성공적인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치료 뿐만 아니라, 집에서의 적절한 홈케어 방법도 치료의 한 방편에 속한다”며, “여드름치료는 병원치료 50%와 홈케어 50%로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적절한 홈케어 방법을 알고, 그것을 실천에 옮겨야 여드름의 재발로부터 자유로워지고 근본적으로 피부를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대전 둔산동 엠제이피부과에서는 여드름홈케어 방법, 여드름피부에 맞는 화장품 고르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여드름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2015년에 1회를 시작으로, 2018년 11월 28일 제10회를 맞이했다. 이번 제10회 여드름클래스에서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과 여드름을 오랫동안 앓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방법, 적절한 홈케어 방법과 함께 각각 참여자들의 피부타입 진단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