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가시오라멘
[스포츠한국 신재경 기자] 예년보다 부쩍 추위가 찾아온 요즘, 뜨끈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라멘’은 추운 겨울철 더욱 생각나는 음식이다.

일본라멘은 사골을 이용한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인기 음식이다.

차가운 날씨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라멘의 뜨끈한 국물과 쫄깃한 생면, 거기에 어우러진 각양각색의 토핑이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일본 현지식 라멘을 그대로 재현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트는 매장 내 독립된 제면실에서 제면사가 직접 자가제면한 생면을 선보여, 보다 쫄깃한 수제 라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하여 20시간 이상 우려낸 깊고 풍부한 국물과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차슈는 미스트 라멘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돈코츠라멘, 탄탄멘 등을 선보이고 있는 미스트의 인기 메뉴는 맑은 닭베이스 육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별미인 쇼가시오라멘이다. 쇼가시오라멘의 쇼가(생강)는 라멘의 느끼함을 잡아주기도 하지만, 해독역할을 해준다.

이 때문에 연말 잦은 술자리로 인한 음주 해장에도 매우 좋다. 쇼가시오라멘은 평소 라멘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즐겨 드시는 메뉴로 국내 다른 라멘집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미스트만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미스트는 일본 라멘왕 모리즈미 쉐프의 ‘차부야(CHABUYA)’의 글로벌 브랜드로 라멘으로는 최초로 2011 홍콩·마카오 미슐랭가이드 원스타를 받았다.

미스트는 신도림점(디큐브시티), 수원점(영통 더판타지움), 동대문점 (현대시티아울렛), 대전점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