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했던 가을이 어느새 지나고 겨울이 성큼 다가 왔다. 겨울철에는 추위 때문에 매번 창문을 열고 청소하기가 쉽지 않아 창틀이나 실내의 침구류, 매트류에 먼지가 많이 쌓이기 십상이다.

이러한 먼지를 겨울이 오기전 제거하지 않으면 기관지염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청소방법으로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너스 유선 물걸레 청소기 에서는 다음과 같이 겨울철 대청소 방법을 제시 했다. 창틀 같은 경우 외부의 묵은 때가 잘 타는 곳이다. 때문에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몇 번에 걸쳐 청소를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거즈나 휴지에 중성세제와 물을 적셔 창틀에 올려놓고 20분 정도 기다린 후 눌러 닦아내면 깔끔한 창틀을 볼 수 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침구류는 평소에 자면서 흘린 땀이나 노폐물로 쉽게 더러워지고 진드기가 서식할 우려도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면 소재는 미지근한 물과 침구 중성세제로 세탁하여 습기가 없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건조한다.

아이들이 뒹굴고 뛰노는 유아동 매트는 특별히 신경을 쓰며 자주 청소할 필요가 있다. 특히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순면으로 된 옷을 입히는게 좋으며, 청소할 때는 매트의 원단을 손상 시킬 수 있는 강한 화학세제보다는 천연제품인 베이킹소다를 활용하거나 2019년형 아너스물걸레청소기 L2로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아너스 듀얼회전물걸레 청소기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실내위생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며 “물걸레 청소기는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가벼운 먼지 제거와 환기만으로도 깔끔하게 실내 환경을 관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