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의 고령화가 본격적으로 가속화되면서 관절염,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노인성 질환을 겪는 이들의 수도 늘고 있다.

특히 노인성 난청의 경우, 그 환자 수가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 중 하나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국내 난청환자가 2008년부터 매년 5%씩 늘어 최근 5년 사이 41%나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다.

이러한 상황과 첨단 IT 기술의 발전이 맞물리면서 매년 3~4%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국내 실버산업의 블루오션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도 보청기 시장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의료기기를 취급한다는 것에 대해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사업보다는 다가가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예비창업자들의 맞춤 창업 지원을 위한 '제7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으로 입증한 기술력, 그리고 ‘찾아가는 무료청력검사’를 비롯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잘 알려진 딜라이트 보청기는 지속적인 창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보청기센터 창업 정보 및 운영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해오고 있다.

창업설명회 현장에선 실제 센터 현장을 방문해 청력평가, 보청기 제작, 피팅, 상담 등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청기의 제작 과정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한다.

창업설명회 이후에는 예비 창업자들과의 질의 응답시간도 진행되며,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 상담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딜라이트 보청기 센터 창업은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가맹비, 교육비는 물론 진입장벽, 재고부담과 정년이 없으며, 소자본 창업으로 가족경영이 용이한 사업”이라며,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중인 현 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속해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보청기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며 “이에 자사에서는 ‘딜라이트 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는 8월 30일 딜라이트 보청기 본사(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소재)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가능하며,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 및 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