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를 선택할 때 외형을 중심으로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매트리스의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크기가 큰 만큼 가격도 만만치는 않지만 침대매트리스는 좋은 수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매트리스의 중요성을 인식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근 고가의 수입 매트리스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중 템퍼매트리스ㆍ씰리매트리스는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하지만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고가 매트리스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보통 수입 매트리스를 구매하고자 할 때 해외사이트를 통해 직구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직구로 구매를 하면 긴 배송시간과 직접 체험해 볼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수입매트리스 전문매장 ‘오렌지 매트리스’는 직수입과 고객 직거래 방식으로 유통마진을 제거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100~250평대 대형 매장에서 템퍼ㆍ씰리매트리스와 스턴스앤포스터, 아메리칸스타, 브로힐 등 30여종의 수입 매트리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직접 누워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라돈 침대’ 이후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오렌지 매트리스측은 "전 제품에 대해 라돈 측정기로 매트리스를 측정을 실시했다. 측정결과 5Bq/㎥ 미만으로 이는 생활주변 방사선 안전 관리법에 따른 연간 1mSv 초과 금지 이내"라고 밝혔다.

한편 오렌지 매트리스는 수원동탄가구단지, 천안아산가구단지, 하남 본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혼부부들은 청첩장을 소지하고 방문하면 기존 할인가에서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 아파트에 입주한 뒤 아파트 카페에 리뷰를 올린 고객에게는 10% 중복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