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지난달 24일 오후 서초구 우면동 (주)디앱스테이션 사무실. 레이싱모델 김희는 인브릿지(INBRIDGE)를 통해 인플루언서로 진행했던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관련 사례에 대해 인터뷰가 있었다.

다양한 제품의 모델로 활동하는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SNS를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는 등 인플루언서와 모델로서 투잡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러한 인플루언서로서 활동을 하는 데에 (주)디앱스테이션의 바이럴마케팅 전문브랜드 인브릿지(INBRIDGE)가 함께 하였다고 하여 본지에서 인터뷰를 나섰다.

레이싱모델 김희가 인브릿지(INBRIDGE)와 만난 것은 지난 해 5월이다. 모델로서 블로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녀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아 원고료를 주며 본격적으로 인플루언서로 역할을 하도록 제안하였다. 인브릿지라는 이름처럼 기업과 소비자의 NEEDS에 맞추어 그녀의 영향력을 연결해 준 것이다.

◆ 다양한 제품 협찬과 원고료 수익 창출

처음에 제안을 받았을 때, 김희는 반신반의하였다고 한다. 간단한 포스팅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과 SNS는 지인 및 팬들과 소통하는 것으로만 생각되어,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괜찮을지 고민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인브릿지 담당매니저의 체계적인 1:1 관리로 신뢰를 가질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제품과 제품의 우수성을 판단하여 선택할 수 있기에 오히려 자신의 SNS 유입자에게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판단이었다.

결국, 제품을 통해 자신의 팬들과 의사소통 함은 물론 인플루언서로서의 수익도 계속적으로 증가하여 김희에게 홍보를 제안하는 업체 수가 작년 보다 2배 이상 많아져 업체로부터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모델과 인플루언서 중 어떠한 직업으로부터 수익이 더 높으냐는 질문에 김희는 알 수 없는 미소를 지으며 개인적인 비밀이라 밝힐 수는 없다고 말했다.

◆ SNS를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모델 활동에도 도움

인브릿지를 통해 기억에 남는 바이럴마케팅이 있냐는 질문에, 김희씨는 인브릿지를 통해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경험을 꼽았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내용을 동시에 자신의 SNS에 포스팅하는 것이 업체측 홍보 제안이었는데, 김희의 SNS를 보고 그녀를 만나기 위해 현장에 찾아온 팬이 있었다며. 팬들을 현장에서 만나고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어서 제품 홍보에도 도움이 되었고 모델로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한 것 같아 뿌듯했다며 그 때의 기억을 떠올렸다

인브릿지의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O2O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본 사례였다. 이 경험 외에도, 자신이 포스팅하여 준 업체가 많을 수록 모델로서 가치도 커져 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그녀는 밝혔다. 자신이 먼저 업체 측에 자신의 SNS를 보여주며 홍보해 줄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기억해주는 업체가 많아졌고 모델로 찾는 업체도 많아졌다는 것이 그녀의 이야기다. 이에따라 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져 자연스럽게 자신을 알리고 아울러 SNS 팬들도 더 많아졌다고 한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는 현재 40K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

김희는 인플루언서로서 가장 좋은 점을 핸드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특별한 도구나 전문적 스킬이 없어도 되고 초기 비용도 들지 않는다. 그냥 솔직한 후기와 사진을 찍어 자신의 계정으로 포스팅하여 주면 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인플루언서로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 것 같냐는 질문에는 꾸준하게 포스팅하고 친구, 팔로워들과 꾸준히 의사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답했다. 그리고 인브릿지를 통해 인플루언서가 되었던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이러한 연결에 적극성을 가지고 도전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본지를 통해서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질문에는 “블로거를 비롯해 자신의 채널을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취미 생활로 시작하였더라도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내고 자신만의 전문적 분야도 확고히 할 수 있다”라며 “업체에서도 더욱 자연스러운 마케팅과 확산을 하는 진실성 높은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를 만들 수 있어 WIN-WIN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 말했다.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로서 활동할 수 있게 다양한 업체와 연결시켜주고 1:1로 관리하고 여러모로 도와주신 인브릿지 담당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히며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2/06 16:43:37
AD

오늘의 핫이슈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