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손톱은 매끈한 형태를 띤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겼다면, 근육이 위축되었거나 손톱이 건조한 ‘손톱 건조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손톱의 세로줄은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를 했거나 편식이 심한 경우에도 발견 되기 때문에 고른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또 운동 부족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도포형 손톱 강화제를 사용해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손톱의 깨짐이나 세로 선, 얇은 손톱 등 손톱 손상의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해 줄 수 있는 네일 강화 에센스 ‘닥터네일 딥세럼(Dr.nail DEEP SERUM)’을 판매하고 있는 한국코와 관계자는 “손톱 세로줄 증상은 손톱 표면을 코팅해 단단하게 해주는 베이스 코트 제품 보다는 손톱 깊은 곳까지 영양과 보습을 해줄 수 손톱 강화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며 “손톱 강화제로 꾸준히 도포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코와의 닥터네일 딥세럼은 특허 받은 기술로 손상된 손톱의 내부까지 침투하여 손톱의 안쪽부터 강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네일 강화 에센스로, 일본 발매 후 크게 히트하여 현재까지 일본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디메칠설폰, 쇠뜨기 엑기스, 하이드록시 프로필 키토산을 주성분으로 하여 손톱을 강하게 해주고 약물이 손톱 안쪽까지 침투하여 손톱을 보수, 보강 및 수분을 지켜준다. 손상된 손톱을 치료하고 손톱 보습에 효과적인 네일 강화 에센스 은 전국 약국과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