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개된 336회차 토익 시험 점수가 5점가량 떨어지면서 토익 수험생의 체감 난이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이처럼 토익 문제가 어려워질수록 실제 시험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실제 시험과 난이도 및 유형이 비슷한 토익 실전서가 서점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2, 3’은 12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켜온 토익 실전서다.

해커스 어학연구소 관계자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2, 3’에는 토익 시험과 같은 유형 및 난이도로 구성된 모의고사 10회분이 수록돼 있어,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실전 훈련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해당 교재에는 질문 및 지문 유형별 독해 전략이 수록돼 있어 올바른 학습법을 습득한 뒤 문제 풀이에 집중할 수 있다. 리스닝 영역 역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각국의 원어민 음성파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각화된 훈련이 가능하며, 까다로운 발음에도 철저하게 대비해 다방면 훈련이 가능하다.

나아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시리즈’는 각 문제 유형별 풀이 전략이 소개된 해설까지 제공돼 혼자 토익을 공부하는 독학생에게도 유용한 교재라는 후문이다. 해당 교재 내 해설은 정답에 대한 해설은 물론, 오답에 대한 분석과 정답의 단서가 되는 표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교재 구매자는 목표 관리 시스템과 맞춤형 학습플랜을 통해 본인 실력에 최적화된 학습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수험생은 학습플랜을 통해 본인 성향에 맞는 학습법을 채택하고, 모의고사 풀이 후 ‘Self 체크 리스트’로 본인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2, 3’ 구매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학습자료가 제공된다. 수강생은 교재 내 수록된 10회분의 테스트 외에도 해커스인강 사이트에서 ▲온라인 모의고사 1회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Part 5&6 무료 해설(PDF)을 제공하며, ▲교재 단어 암기장(비매품) ▲단어암기 MP3 ▲정답 녹음 MP3는 해커스인강 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해커스인강 사이트에서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교재의 ‘매미울음 버전 MP3 무료배포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매일 밤 11시 진행하는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500명에게 해당 MP3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